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드보카트, 쿼라소 사령탑으로 재기 노린다

by 김도리토스 2024. 1. 17.
반응형

아드보카트, 퀴라소 사령탑으로 컴백

2024년 1월 17일, 퀴라소 축구협회는 아드보카트를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아드보카트는 2021년 7월 이라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했으나, 4개월 만에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바 있다.

 

아드보카트는 네덜란드 출신의 전설적인 축구 감독으로, 선수 시절에는 1988년 유럽 선수권 대회에서 네덜란드 대표팀의 멤버로 활약했다. 지도자 경력은 1992년부터 시작했으며, 이후 러시아, 터키, 카타르, 한국 등 다양한 국가의 대표팀과 프로팀을 지휘했다.

 

아드보카트는 한국에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하며 2010년 남아공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또한, 2011년 아시아컵 우승, 2012년 런던 올림픽 8강 진출 등 한국 축구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아드보카트는 퀴라소 사령탑 선임에 대해 "퀴라소 국가대표팀을 지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퀴라소는 축구를 사랑하는 열정적인 사람들이 많은 나라다. 퀴라소 축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드보카트의 퀴라소 사령탑 부임, 의미와 전망

아드보카트의 퀴라소 사령탑 부임은 다음과 같은 의미와 전망을 갖는다.

 

퀴라소 축구의 발전을 위한 계기: 아드보카트는 세계적인 명장으로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그의 지휘 아래 퀴라소 축구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드보카트의 재기 기회: 아드보카트는 이라크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했으나,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바 있다. 퀴라소 사령탑 부임은 아드보카트의 재기 기회가 될 수 있다.

 

아드보카트는 퀴라소 사령탑으로 부임한 후,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예선을 준비할 예정이다. 퀴라소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 북중미 3차 예선에 진출했으나, 멕시코, 미국, 캐나다 등 강팀들과의 경쟁에서 고전하며 탈락했다. 아드보카트는 퀴라소를 2026년 북중미 월드컵 본선에 진출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아드보카트의 퀴라소 사령탑 부임, 과제와 전망

아드보카트가 퀴라소 사령탑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다.

 

퀴라소 축구의 기본기와 전술을 강화해야 한다. 퀴라소는 아직까지 유럽이나 남미의 강팀들에 비해 전술과 기본기에서 차이가 있다. 아드보카트는 퀴라소 선수들의 기본기와 전술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젊은 선수들을 육성해야 한다. 퀴라소는 1980년대와 1990년대 태어난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아드보카트는 젊은 선수들을 육성하여 퀴라소 축구의 미래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아드보카트는 세계적인 명장으로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그의 지도 아래 퀴라소 축구가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아드보카트가 퀴라소 사령탑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퀴라소 축구의 기본기와 전술 강화, 젊은 선수 육성 등 과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다.

반응형